본문 바로가기

정보

경동나비엔 자기소개서 작성하는방법

경동나비엔 자기소개서 질문에 대해서 알아보면

 

1. 해당 직무 지원동기와 직무 관련 본인만의 차별화된 강점, 이를 통해 당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에 대해 기술해 주세요.(600자)

2. 도전적 목표를 설정하고 열정을 다하였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세요.(600자)

3. 당사 인재상(세계로, 미래로, 하나로) 중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을 선택하여 경험적 사례를 통해 설명해 주세요.(600자)

4. 최근 사회이슈 중 전공 또는 희망직무와 관련하여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세요.(600자)

 

 

이렇게 나왔었습니다. 그럼 각 항목별로 어떤부분을 써야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예시>

 

1. 해당 직무 지원동기와 직무 관련 본인만의 차별화된 강점, 이를 통해 당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에 대해 기술해 주세요.(600자)

 

저는 경동나비엔에 지원함으로써 제 열정과 전문성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해당 직무]에 지원한 이유는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경동나비엔이 제 인생과 경력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제 강점 중 하나는 [본인만의 차별화된 강점]입니다. [과거 경험, 학문적 배경, 특별한 업무 경험 등]으로부터 얻은 풍부한 지식과 노하우를 통해 새로운 도전에 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당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은 [기업 목표 달성, 혁신적인 프로젝트 참여, 업무 효율성 향상 등]입니다. 제 소질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팀원들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끊임없는 자기 계발로 기술적 경쟁력을 확보할 것입니다.

경동나비엔은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환경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곳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가치, 비전, 문화]에 공감하며, 제 열정과 노력으로 기업과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제 모습이 경동나비엔과의 적합성을 입증할 것입니다.

 


2. 도전적 목표를 설정하고 열정을 다하였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세요.(600자)

 

저는 대학 시절, [특정 프로젝트, 학업 목표, 봉사활동 등]에서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는 경험을 쌓았습니다. 특히, [구체적인 경험]은 이와 같은 도전에서 어떻게 성장했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사례입니다.

한 예로, [팀 프로젝트에서의 경험]을 들 수 있습니다. 우리 팀은 [도전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업하고자 했습니다. 저는 팀의 리더로서 팀원들의 역량을 파악하고 각자의 강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동시에, 제 역할은 목표를 분석하고 단계별로 나누어 실현 가능한 단계로 나누는 것이었습니다.

도전의 시작은 초기 계획 수립이었고, 이를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파악하고 팀원 간에 역할을 분담했습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유연하게 대처하고 수정해 나갔습니다. 제가 리더로서 집중했던 것은 단순히 목표를 달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팀 전체의 역량을 끌어올려 결과물을 창출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도전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팀원 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이 핵심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동시에,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에도 냉정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제게 경동나비엔과의 협업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3. 당사 인재상(세계로, 미래로, 하나로) 중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을 선택하여 경험적 사례를 통해 설명해 주세요.(600자)

 

제가 소속된 팀에서 국제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내용, 국가, 협력 업체 등]과 함께 진행되었고, 우리 팀은 여러 문화와 언어를 가진 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우리는 각자의 강점과 문화적 배경을 존중하며 프로젝트를 추진했습니다. 특히, 다양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통해 문제에 접근하고 해결책을 도출하는 과정에서 "세계로"의 가치를 실천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습득함으로써 "미래로"의 차원에서 발전했습니다.

또한, 팀 내외에서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이를 통해 팀원들과의 긴밀한 협업은 "하나로"의 가치를 실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나는 당사의 인재상을 실천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능력과 열정을 갖추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세계로, 미래로, 하나로"의 가치를 끊임없이 추구하며 경동나비엔과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

 



4. 최근 사회이슈 중 전공 또는 희망직무와 관련하여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세요.(600자)

 

선택한 이슈: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현재,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어떻게 수행하느냐는 매우 중요한 이슈 중 하나입니다. 특히, 환경 문제와 사회 문제에 대한 대응이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주된 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단순히 이윤 추구만이 아닌,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과 환경 보호에 기여해야 합니다. 기업이 CSR을 성공적으로 수행한다면, 이는 브랜드 이미지의 향상과 고객과의 긍정적 관계 형성에 이어져 더 넓은 사회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는 이미 많은 기업들이 CSR을 강조하고 있지만, 더 나아가 환경 보호, 공정한 노동 조건, 사회적 차별 해소 등의 다양한 측면을 고려한 전체적인 CSR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동나비엔이 이러한 측면에서 어떻게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지, 그 방향성과 구체적인 실행 계획에 대한 노력이 저에게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제 전공과 희망 직무를 통해, 기술과 이념의 조화를 이루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CSR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위의 내용은 참고용이고, 절대 동일하게 쓰시면 안됩니다.

 

개인마다 경험이 다르고, 생각하는게 다릅니다.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다면 비밀댓글 남겨주세요.

검토 해드리겠습니다.